웹 브라우저 사용할때 두가지 실행 아이콘을 모두 내놓고 쓰는게 가장 편하다.

를 깨달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설치하기 전에 익스플로러만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크롬 설치하고 난 후 처음에 난감했었죠. 설정을 어떻게 해놨는지는 몰라도 익스플로러 표시가 되어있는 아이콘을 실행하면 크롬으로 접속이 되니 말이죠. 처음에 크롬 아이콘을 실행했을때 기본웹브라우저로 설정하시겠습니까라는 물음에 예라고 한덕분에 아래처럼 표시된 익스플로러 실행아이콘을 눌러도 크롬으로만 접속되니까 말이죠.

저같은 경우가 발생할 경우(크롬 설치 후 크롬 기본웹브라우저로 설정 그후 익스플로러 실행아이콘을 누르면 크롬으로 접속되는 부분)가 있다면 가장 쉽고 편하게 쓰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크롬과 익스플로러 모두 접속가능한 아이콘을 만들어 놓는 것이 가장 편하고 쉽게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길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두 웹브라우저 실행아이콘을 바탕화면에 해놓으면 사용용도에 따라 익스플로러 크롬을 선택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죠. 매번 기본 웹브라우저를 바꾸는 귀찮은 부분이 없어지고 간단히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물론 이런 특이현상(크롬이 익스플로러 실행아이콘을 잡아먹는)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말이죠.

이런 특이현상이 일어나는 분에 한정해서 추가 설명드리자면 설치된 크롬 실행아이콘은 그대로 두고 익스플로러 실행 아이콘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XP기준으로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 폴더안에 있는 iexplore이란 파일을 복사해서 바탕화면에 붙이기만 하면 끝!(개인 설정에 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

크롬을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해도 이 익스플로러 직행 실행 파일은 곧바로 인터넷 접속을 익스플로러로 하게 합니다. 크롬에서 익스플로러로 전환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있는 그대로 선택해서 쓰는게 두 프로그램을 쓰는데 있어 가장 편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본적으로 윈도우 체제를 쓴다면 익스플로러는 기본사양으로 탑재되어 있는 웹브라우저고 굳이 삭제할 필요성이 없죠. 대부분이 크롬을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하니 이런 두가지 실행아이콘을 놓고 쓰는게 여러가지 면에서 편리함이 느껴지네요.

기본적으로 크롬과 익스플로러는 서로 충돌하지 않지만 제가 겪은 특이현상을 보면 프로그램끼리 서로 잡아먹는 느낌이 드는것도 사실이네요. 또 액티브가 필요한 한국 웹 특성상 익스플로러도 어찌보면 필수 웹브라우저기도 하니 말이죠.


아이티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