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캐피탈리즘!

장르 : 경영시뮬레이션 PC게임

1995년 캐피탈리즘 출시

2002년 캐피탈리즘2 출시

캐피탈리즘2의 게임 사양은 펜티엄2정도에 64램이상? 자세한 게임사양이 필요없다는것은 바로 펜티엄 수준만 되도 충분히 돌아간다는 점입니다! 캐피탈리즘2가 나온지도 벌써 10년전으로 이런 오래된 게임들의 문제는 사양이 아니라 바로 운영체제에 따른 충돌문제. 윈도우xp까지는 확인해봤지만 그 이상가는 운영체제에서는 확인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문명,심시티,빅토리아와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취향이라면 기업경영(?) 시뮬레이션인 이 캐피탈리즘 시리즈를 재미나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995년 처음 캐피탈리즘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이 기업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은 모 대학 교재로 사용될 정도로 한 기업의 CEO가 되어 기업을 운영하는 쏠쏠한 재미가 있는 게임이죠.

저 역시 어렸을적 4,500원 주고산 캐피탈리즘 플러스를 재밌게 하고 캐피탈리즘2도 찾아서 해보게 만든 시리즈입니다.

 

캐피탈리즘2 게임의 주된 플레이 내용은 간단합니다. 한 기업의 CEO가 되어 온갖 물건(휴대폰,닭,달걀,컴퓨터,의약품등)을 원자재부터 수직화시켜 만들어 팔아먹는 단순한 내용입니다. 부가기능으로 방송국을 인수하거나 아파트나 상업건물을 인수해 임대료를 받는 쏠쏠한 기능들도 있죠. 또 주식시장에서 한탕(?)할수도 있는 한마디로 경영,경제 시뮬레이션 게임이죠.

해보면 경영경제에 대한 원리가 이렇게 쉬울수가 없구나 생각하게 만드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성으로만 따지자면 꽤 재밌구나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한해서 말이죠. 제 개인적으로는 꽤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런 장점과는 달리 단점도 존재하는게 사실인데요. 바로 초반만 어느정도 지나면 후반부에는 건들필요가 없을정도로 단순화 반복게임이 된다는 점입니다. 어느게임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캐피탈리즘 같은경우 나중에 대기업으로 성장하게 되면 그냥 놔두어도 굴러가게 되죠. 단순히 돈 쌓는 게임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저같은 경우 모든 물건들을 다 생산하고 판매하고서는 질려서 그만둔....)그래서 전 할때 자본금 최소 경쟁자 최대로 해놓고 플레이하게 되네요.


ITM샵 개인적인 캐피탈리즘2 평점.

게임성: 10점 만점에 8.5점.

중독성: 10점 만점에 8점.

그래픽: 10점 만점에 7.5점.

총점: 10점 만점에 8점.

시간날때 해볼만한 게임.


아이티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