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추천. 사진으로 소통하는 SNS 인스타그램 앱플리케이션.

스마트폰으로 시작되는 기기들을 이용해 가장 익숙하게 하는 SNS가 트위터입니다. 요즘 스타들부터 시작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트위터 계정 사용이 증가되는 추세죠. 이런 트위터와 비슷한 개념인 인스타그램은 글이 중점이 아닌 사진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스타그램으로 올려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죠. 

이런 사진으로 SNS을 하는 것은 트위터의 글과는 비슷하면서도 글과 이미지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매력적인 이유 한가지가 사진을 찍고나서 여러가지 모드로 사진 포토샵이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다른 휴대폰기기에서 사용되는 어플 이미지 모드들과 비교해도 우위에 있을 정도로 많은 이미지 모드를 제공해줘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여러가지 느낌으로 포토샵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중점으로 공유 소통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큰 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호불호가 나뉘는 부분이 1x1사이즈로만 올리는 부분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으로만 올려야 하기 때문에 사진에 따라서는 짤리는 부분이 있는데(아이폰카메라 어플로 촬영이미지 사용시) 이것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조금 나뉘는 모습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 어플을 다운받아 휴대기기에 설치하고 아이디를 개설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제가 예를 든 경우는 아이폰 사용자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아이튠즈 대신 마켓같은 어플 다운이 가능한 곳에서 마찬가지로 비슷한 단계를 거쳐 이용가능합니다.


1.아이튠즈 접속 후 아이튠즈 스토어 접속


2.검색창에 Instagram 이라고 검색. 한글로 인스타그램을 칠 경우 인스타그램 본 버젼이 아닌 다른 모드의 버전이 제일 먼저 검색되니 영어로 검색.


3. 영어로 Instagram 검색하면 검색어 그대로 제일 먼저 어플이 검색되는데 이 인스타그램을 다운 실행.


4.다운 받은 인스타그램을 아이폰으로 옮겨 설치.


5.인스타그램 접속 후 회원가입. 그 후 다른 사용자들과 팔로잉 팔로우 관계를 맺고 내가 찍은 사진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사용개시.

순서대로 아이튠즈 접속-> 아이튠즈 스토어 접속-> 옆 검색창에 Instagram 검색-> 인스타그램 다운로드 후 아이폰으로 옮김 -> 인스타그램 접속 및 회원가입->팔로잉 및 내가 찍은 사진 업로드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 아직 한국인 사용자가 적습니다.대부분 외국사용자들과 팔로잉과 팔로워 관계로 시작되는 아쉬움도 있죠. 그런만큼 여러세계 일상사진을 보는 매력이 있습니다. 얼마전 소녀시대 태연이 인스타그램을 쓴다고 화제가 된 적이 있었죠. 덕분에 인스타그램이라는 어플 자체는 많이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고 느끼는 부분만큼 확실한건 없겠죠. 한번쯤은 사용해 보셨으면 하는 추천앱 인스타그램이었습니다.


ITM# 어플 추천 별점

*쓰지말아야 하는 어플 **시간 아까운 어플 ***한번쯤 사용해보고 결정할 어플 **** 지속 사용가능한 어플 *****필수 어플


인스타그램 어플 ITM#총점 ***


흥미도 ***

지속도 **

중요기능(이미지포샵모드) ****

13년 한국내 앱 인기도 **

아이티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