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배터리 용량과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사용시간 

갤럭시 노트3의 배터리를 알아보고 이어 하는 휴대폰 구입 타깃중에 하나인 아이폰 5s의 배터리 용량과 애플사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기능별 사용시간입니다. 아이폰4를 쓰고 있는 저로써는 아이폰에 적응이 된 탓에 여러가지 기능이나 사용에 있어 아이폰이 훨씬 편리하긴 합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이넘의 배터리 문제. 일체형으로 배터리를 쓰고 다시 재충전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이기도 합니다.

어째든 아이폰5s의 공식 기능별 배터리 사용시간 입니다. 일단 아이폰 5s의 배터리 용량은 1540mAh.



갤럭시 노트3의 경우 대용량 배터리 용량이 3,200mAh 수준으로 차이가 있네요. 물론 기능별 차이나 배터리 소모시간이 다르다는 점에서 절대 비교는 힘들기도 합니다. 아이폰5s에서도 역시 내장형 배터리로 출시되었죠. 아무래도 크기면에서 그렇게 크지 않고 내장형으로 깔끔한 직각을 유지하는 아이폰으로써는 내장형 배터리 선택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각 기능별 연속 사용시 완충(배터리100%충전)시 사용 가능한 시간들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떨어지는 시간은 개인별 사용습관과 기능을 어떻게 설정했느냐에 따라 차이가 큰 부분이긴 합니다.

음 그런데 배터리 사용시간을 갤럭시 노트3와 비교해 보니 휴대폰 크기차이만큼 차이가 있는 부분이 보이네요. 갤럭시냐 아이폰이냐 2014년도 맞아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하긴 해야 하는데 고민이 조금 더 늘어나고 있네요.


아이티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