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을 열어보고 싶다면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11. 

PDF 파일은 윈도우나 기타 다른 운영체계에서도 충돌하거나 원본 문서가 변형되는 일 없이 그대로 보여줍니다. PDF 파일을 보기 위한 방법은 아크로뱃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뷰어 프로그램을 보는 방법 두가지 입니다. 아크로뱃 같은 경우 수십만원을 주고 사야하는 소프트웨어로 단순히 PDF 파일을 보거나 인쇄하려면 뷰어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PDF의 파일을 보기 위한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11은 어도비사에서 만든 PDF 무료 뷰어(PDF파일을 읽어 보거나 인쇄할 수 있게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DF파일을 편집이나 작성은 하지 못하는 단순한 뷰어 프로그램이지만 어도비 리더는 어도비사에서 만든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PDF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 어도비 리더 뷰어는 계속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오면서 현재는(2013년) adobe reader XI(어도비 리더11)까지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PDF파일을 컴퓨터로 보는데 있어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어도비 리더11은 가장 편하고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이라는 장점과 약간의 단점도 있는게 사실인데요. 바로 프로그램 이용시 다른 뷰어프로그램에 비해 리소스(CPU사용량 및 컴퓨터 시스템 자원을)를 조금 더 사용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PDF 뷰어인 어도비 리더11를 사용하기 위한 사양을 적어논 목록입니다. 물론 뷰어 프로그램으로 요즘 컴퓨터 사양을 두고 봤을때 신경쓸 필요는 크게 없지만 굳이 작은 단점을 보자면 다른 뷰어 프로그램에 비해 약간의 컴퓨터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어도비 리더11은 어도비사에서 PDF 파일의 뷰어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다운 및 설치 배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어도비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어도비 리더11 다운로드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http://get.adobe.com/kr/reader/ (현재 어도비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어도비 리더11 다운로드 및 설치 링크)

우선 위에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주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하단 부분에 있는 위와 같은 '지금 설치'란을 누르시면 인터넷 설정이나 기타 부분이 정상이라면 순서에 따라 인스톨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받게 됩니다. 아 그전에 중앙 부분을 보시면 옵션 선택란에 무료 McAfee Security Scan Plus를 설치해 내 pc의 보안상태를 확인하겠습니다.라는 옆에 보시면 체크되어 있는 란이 있을 겁니다. 이건 어도비 리더11과는 관계 없는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여부를 물어보는 것으로 어도비 리더11만 설치를 원할경우 옆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미체크 부분으로 해주시고 지금설치를 눌러주셔야 어도비 리더11만 설치가 됩니다. 

말그대로 어도비 리더11를 설치하면서 옵션으로 따라오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겠냐고 선택하는 부분인데 처음 들어갔다면 이 체크란에 위와 같이 체크가 되어있는데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눌러 미체크 한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금 설치를 눌러주시고 단계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설치를 누르시고 아래와 같은 어도비 리더11 설치파일을 다운받게 됩니다.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어도비 리더11이 컴퓨터에 설치되게 됩니다. 순서를 간단히 보자면 어도비사에서 운영하는 어도비 리더11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한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백신프로그램의 설치유무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금 설치를 누르시면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고 받은 파일을 클릭하시면 설치는 자동으로 설치되면서 어도비 리더11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어도비 리더11 프로그램 소개.


아이티본

댓글을 달아 주세요